본문 바로가기
page 01/오늘의 카페

대구 동성로 스콘 천국 :: 카페 스코너리 (Cafe Sconery)

by 밍지 2020. 10. 2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스콘 맛집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스콘 천국이라고 해도 될 것 같은 곳인데요

 

제가 다녀온 곳은 카페 스코너리 입니다

 

다녀와서 보니 여기 인스타그램 등 요즘 핫한 곳이더라고요?

 

 

저는 동생과 반월당에서 중앙로로 오던 중 우연히 발견했어요

카페를 가기로 하고 동성로로 가던 중 여기도 카페가 있네? 이러고 들어갔습니다 😲

 

파란색 기와지붕이 인상적인 곳으로

벽면은 화이트톤으로 모던하면서 조명이 예뻐서 멀리서도 눈길을 끄는 곳이었어요

 

 

들어가기 전 입구부터 굉장히 귀엽습니다 😍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입간판도 그렇고 귀여운 손그림도 눈에 띄었어요

 

 

내부에는 이렇게 다양한 디자인의 벽거울이 있어요

저도 여기서 사진을 몇 장 찍었습니다 ✌🏼 ❕❕❕

 

 

내부는 단층으로 

좌석의 배치를 잘해두셔서 지나가는 길에 불편함이 없었으며

생각했던 것보다 좌석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청결했어요 😙

 

여기뿐만 아니라 안쪽으로 가시면 좌석이 더 있습니다!

 

 

카운터 옆쪽으로 해서 가벽이 세워져 있고 그 안에 좌석이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한번 찍어봤어요

 

 

그리고 들어가기 전엔 이렇게 셀프바가 있어요

물과 냅킨, 종이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쪽 좌석도 괜찮더라고요 😏

저희가 방문했을 땐 바깥에 이미 먼저 오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안쪽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소파 자리가 인기가 많은가.. 그 자리가 손님이 끊이질 않더라고요

 

 

조각상, 꽃 화병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카페 스코너리 만의 분위기와 감성을 볼 수 있어요 😊

 

과하지 않고 적당히 배치를 잘해두어 따스함과 안락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여기도 좌석입니다! 😚

저희가 앉은 좌석인데요~ 반달 모양의 좌석인데 여기 정말 예쁘더라고요?

테이블도 작고 협소하지만 저희는 2명이라 괜찮겠다 해서 이 자리에 앉았습니다 🌷

 

 

저희는 우선 자리를 후다닥 잡고 바로 주문을 하러 갔어요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으로 주문 시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시간 외 마스크 착용을 부탁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마음에 들었던 게 보통 카페의 경우 사람이 많으면 바빠서 청결을 유지하기 힘든데

여기는 손님이 나가면 바로바로 테이블을 닦고 정리하는 등 관리를 잘하고 계시더라고요 👍🏼

 

 

스콘이 유명한 곳이지만 조각 케이크도 판매 중입니다 🍰🧁

그 옆에는 빨대와 귀여운 양초들이 있었습니다

 

기념일이나 주문한 디저트를 장식할 때 귀여울 것 같아요

다음엔 하나 구매해서 사진 찍기 전에 장식해봐야겠습니다

 

 

📄 메뉴판 👩🏻‍🍳

 

음료 종류도 은근 다양했어요

 

1인 1 메뉴 주문, 외부음식 반입 불가합니다

또한 노 키즈존, ❌노 펫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제 스콘을 보여드릴게요!

 

 

짜잔~ 🤗 소품들로 장식을 해두었고요

디저트는 앞 테이블에 있습니다

 

디저트는 카운터 정면 스코너리 매장 내 중앙에 위치해있어요

 

 

먼저 장식품들로 꾸며둔 테이블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센스 있게 잘 배치해두신 건지..

매장 내 셔터 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

 

여기서도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다양한 종류의 스콘이 있고 컵케이크도 있습니다

 

🧡 디저트 천국 🧡

 

원하는 빵을 왼쪽에 비치된 집게를 이용하여 

접시에 담아 카운터에서 계산하시면 음료와 함께 가져다주십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스콘이 있어 마음 같아선 종류별로 다 먹어보고 싶었어요

근데 제가 저녁을 먹고 가서 배도 불러서 하나만 주문했어요

 

주문한 음식은 진동벨로 알려주셨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입니다

저희는 음료 한잔씩 주문하고 앙버터 스콘을 하나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금방 나온 것 같아요 😀

 

 

너무 예뻐서 인스타에도 올리려고 사진을 몇 장을 찍었어요

오랜만에 썸네일을 고르기까지 정말 어려웠습니다 😂

 

화이트 톤의 벽지와 소품들이 감성적이라

로맨틱한 분위기라서 데이트 장소로도 좋습니다

 

 

히히 다시 봐도 정말 행복하네요

사진이 다 마음에 들어요! 🙂

 

 

스코너리 냅킨인데..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요.. 🤦🏻‍♀️

 

 

저는 시그니처 메뉴인 스코너리 크림 라테를 주문했고

여동생은 카페라떼를 주문했어요

 

 

앙버터 스콘 / 💰 4,000원

 

앙버터 스콘은 정말 무난하게 먹기 좋은 스콘인 것 같아요

스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서 먹기 전부터 기대 가득이었습니다

 

비주얼부터 일단 훌륭해서 합격! 😉

그리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제가 동영상 찍는걸 동생이 도와줬는데 스콘의 바스러짐으로

한 번에 예쁘게 썰어보려고 했는데 안 썰려서 당황스러웠대요 🍴

 

스콘의 단면을 보시면

스콘 자체의 두께도 두껍고 버터와 팥도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

 

 

스코너리 크림라떼 / 💰 5,500원

 

시그니처 메뉴인만큼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제 입맛엔 잘 맞았어요 🤭

 

제가 달달한 음료를 좋아하는데 여기 크림이 정말 꾸덕하고 달달해서

먹는데 행복한 기분이 들었어요! ☕

 

빨대 없이 그냥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카페라떼 / 💰 5,000원

 

동생은 카페를 갈 때마다 카페라떼를 주문하는데

그럭저럭 괜찮았다고 하더라고요? 😄

 

여동생은 대체로 맛 평가에 대해 답변이 심플한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