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01/오늘의 맛집

김해 인제대 뒷고기 맛집 :: 돼지꿈

by 밍지 2020. 5. 27.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요

마스크까지 끼려니 정말 답답한 것 같습니다 😷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김해 인제대 근처에 위치한 돼지꿈이라는 음식점입니다 ❣️

 

여기 사는 지인분께서 맛있다고 해서 방문한 곳이에요!

 

 

돼지꿈은 모퉁이에 위치해있었어요

주차장이 없었어요 😱

 

주차장이 없다 보니 근처 주차장에 차 세워두시고

도보로 이동하여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어제 올린 카페도 이 음식점 외에도

괜찮은 곳이 많았지만 주차가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내부는 작고 아담한 편인데요

친목도모 등 작은 모임 장소로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공간이 협소하고 테이블이 4인 기준이다 보니

4인 이상이 다 같이 식사를 즐기러 가기엔 살짝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

 

 

📄 메뉴판 👩🏻‍🍳

 

메뉴판은 따로 못 보고유리창에 적혀있어서 찍어봤어요

 

돼지구이전문점으로

네이버 정보에서 확인 가능했습니다

 

막창이나 돼지껍질은 새로운 곳 도전해서

실패한 적이 많아서 뒷고기로 주문했어요 🙂

 

 

음식은 직원분께서 금방금방 준비해주시더라고요 😄

저희는 4명이 방문해서 인원이 많다 보니정말 음식이 꽉 찼어요

 

 

기본 밑반찬이 다 들어온 모습입니다

정말 한상이 꽉 찬 모습이죠?

 

음료수는 별도 주문했고요  가격은 1캔 2,000원입니다 🥤

평소에 탄산을 좋아하는데 고기 먹을 땐 더더욱 빠질 수 없죠!

 

컵만 해도 물컵과 음료컵 1인 2개씩이다 보니보기만 해도 머리가 어지러운 것 같습니다

저희 이때 너무 꽉 차서 정신없다면서 막 그랬어요

 

 

상추와 깻잎도 싱싱하고 파 재래기도 맛있었어요

파 재래기의 양념이 맛있어서 고기에 얹어 먹으니 더욱더 맛있습니다 🤭

 

 

기본 밑반찬은 그냥도 맛있었지만 역시 고기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김치가 특히 너무 맛있었어요 👍🏼

 

 

여긴 좀 특이하게 앞접시가 둥글지 않고 길쭉해서

김치나 콩나물 등 밑반찬을 접시에 덜어두고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불도 넣어주시고 위에 김치랑 콩나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호일 덮어주셨어요

 

 

뒷고기 🥩 / 1인분 💰 2,500원

 

5인분 주문했어요

후에 5인분 더 주문해서 총 10인분 먹었어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더라고요 😋

 

후추도 위에 솔솔 뿌려져 있었어요

밑간이 되어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한 점 한 점 올려줍니다

 

불판이 불 세기가 좋아서 금방 익을 줄 알았는데

에어컨이 가까워서 그런지 잘 안 익더라고요

 

에어컨 끄니 정말 금세 익었어요

 

 

고기 올려두고 한 컷 찍어봤어요 💕

 

 

동영상은 지글지글 소리가 맛있게 들려서 한번 들고 와 봤습니다 🔊

뒷고기는 많이 먹어본 적이 없는데 남은 부위라기엔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의 모양과 맛이 일정하지 않은 게 특징이라는데

보기에도 모양이 정말 다양하네요 😳

 

뒷고기라는 이름이

예로부터 돼지를 잡는 사람들이 맛있는 부위만

뒤로 빼돌려 자기들끼리만 먹었다고 해서 붙여졌다는 설이 정말 재밌더라고요

 

 

자르고 난 뒤부터는 그냥 집게로 대충대충 쓱 뒤집었어요

 

뒷고기는 먹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지인분과 함께 갔던 고깃집에서 처음 먹었어요

 

그냥 돼지고기 맛이겠지 했는데

삼겹살과는 다른 고소함이 느껴지더라고요 🤤

 

 

구운 김치나 콩나물과 곁들여 먹어도 맛있고

식당에서 제공되는 양념장과 먹으니 제일 맛있더라고요 😉

 

담백하고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느낌이었어요

잡내도 하나 없이 깔끔해서 끊임없이 들어가더라고요

 

 

노릇노릇 맛있게 잘 익었죠?

저희는 추가까지 해서 밥이랑 찹찹하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처음 먹었던 음식점과 다른 곳이지만 여기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또 한동안 뒷고기 생각만 날 것 같습니다 🥴

 

 

라면 🍜 / 💰 3,500원

 

저희는 밥과 라면을 함께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라면 1인분인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넷이서 함께 나눠 먹었어요

 

역시 식당에서 끓여주는 라면 맛 최고입니다 😚

 

 

된장찌개 / 💰 2,000원 & 공깃밥 / 💰 1,000원

 

고깃집에서 고기를 다 먹고선 거의 대부분 된장찌개를 주문하는데요

 

고깃집 특유의 된장찌개 맛이 있잖아요!

그게 너무 입에 맞아서 이번에도 주문했는데

 

꽃게 🦀 도 들어가 있고두부와, 파, 무와 같은 재료도 많이 들어있었어요

 

 

된장찌개와 고기를 올려서 밥을 먹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따끈한 흰쌀밥과 먹었는데 정말 배 터지게 먹었어요 🥄

김해 인제대 근처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