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01/오늘의 맛집

대구 중구 찜닭 맛집 :: 봉추찜닭 대구동성로점

by 밍지 2020. 1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시내에 위치한 봉추찜닭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오랜만에 다녀온 곳인데 변함없이 맛있는 곳이었어요 🤭

 

 

대구백화점 주차장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부 조명 때문에 밖에서 봐도 정말 밝았어요 🤗

 

 

방문은 이번까지 총 3번? 정도 했는데요

저는 시간대를 잘 골랐나 봐요 갈 때마다 사람이 크게 없었습니다 😏

 

좌석은 2인부터 4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요

배달도 가능합니다

 

 

📄 메뉴판 👩🏻‍🍳

 

메뉴판은 좌석마다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런치타임 안내가 있으며

3인에 한해 '소'자 주문이 가능하며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해요 😁

 

뼈닭과 순살 가격차이 있어요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순살로 '소'자로 주문했습니다

별도 사리 추가는 하지 않았어요

 

 

저희가 주문한 주문서입니다

오랜만에 내 돈 내산 인증 ✌🏼🙂

 

 

주문 후 주문서와 함께 물컵과 물, 무를 준비해주셨어요

기본 세팅을 마치고 음식을 기다립니다 🍽

 

 

저희가 주문한 순살 찜닭이 나왔어요 😋

흑미밥과 김치도 함께 나왔습니다

 

음식은 주문 후 약 5분 정도? 지난 후 나온 것 같아요

정말 빨리 나와서 놀랐어요

점심에 방문했을 땐 조금 시간이 걸렸었는데 저녁 시간대를 조금 지나 방문하니 

음식이 너무 빨리 준비가 되더라고요?

 

 

여기 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밥 먹는데 김치 추가할 정도.. 김치도 맛집이었다

 

 

맵기가 보통이라도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먹는 편이 아니라 살짝 매웠어요

그래서 저에게 꼭 필요한 무.. 매울 때마다 하나씩 입으로 쏙쏙 넣어줍니다

 

 

공깃밥 🍚 / 💰 1,000원

 

밥은 흑미밥으로 주시더라고요?

저는 흑미밥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 😊

 

밥은 찜닭에 포함되어있지 않아 별도 주문하셔야 해요

 

 

봉추 순살 찜닭(小) / 💰 23,000원

 

초록 초록한 채소가 정말 눈에 띄는 찜닭

닭보다 채소가 더 많아 보이는 건 왜죠? 😳🥕

 

저희는 보통맛으로 주문했는데 고추 양 실화냐 🌶

고추 양은 많아 보이지만 다행히 너무 맵진 않았어요

간장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매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양은 소자에 순살이라서 그런지 조금 적은 편인 것 같아요

2명이 먹기엔 괜찮긴 한데 살짝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 양이었어요

 

 

저는 봉추찜닭이 마음에 드는 게 다양한 채소가 들어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특히 파를 생파로 올려주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푹 익힌 파도 맛있지만 이렇게 익히지 않고 올려진 파도 함께 먹으니 맛있는 것 같아요

 

 

포슬포슬 맛있게 잘 익은 감자 🥔

감자는 양념이 잘 배어있어 매콤하면서도 맛있었어요 😆

 

 

당면은 푹 퍼지지 않고 적당한 식감으로 먹는데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정말 맛있게 잘 익었어요 🍜

 

좋아하는 납작 당면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찜닭은 닭을 신선하고 좋은 닭으로 조리한다고 생각했어요

닭껍질이 야들야들하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

크기와 양은 조금 아쉬웠지만

소스도 맛있고 양념도 잘 배어있어 한 끼 식사로 잘 먹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