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01/오늘의 맛집

대구 중구 돌판낚지볶음이 유명한 맛집 :: 신라식당

by 밍지 2020. 11.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낙지볶음 맛집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방문한 곳은 신라 식당입니다 😊🍴

 

1985년부터 운영한 곳으로 벌써 30년 이상 전통을 이어온 식당이에요

 

 

한때 여기 메뉴에 푹 빠져서 정말 자주 왔었는데요

하루는 먹고 너무 매워서 밥을 몇 숟가락 먹지도 못하고 온 적 있어요

그 뒤로 매운맛에 놀라서 안 갔어요 😑

 

근데 시간이 지나니 어느새 매운맛이 기억이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방문해봤죠

 

 

휴지와 물티슈의 경우 입구에 비치되어 있으며 필요하신만큼 사용 후

쓰레기는 입구 휴지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

(코로나 종식 전까지는 사용 후 본인이 직접 쓰레기통에 버리면 된다고 해요)

 

손소독제도 비치되어있어요

 

코로나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음식을 먹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

 

 

좌석은 2인부터 4인 단체석까지 마련되어있습니다

저희는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했어요

 

2명이라서 식당을 갈 때 편하네요 🤍

자리에 착석하시면 물과 물컵을 줍니다

 

 

📄 메뉴판 👩🏻‍🍳

 

메뉴판은 벽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종류는 그렇게 다양한 편은 아닙니다

 

신라 식당에서 유명한 메뉴는 돌판으로 요리되는 3가지인데요

저희는 그중 돌판 낙지볶음으로 2인분 주문했어요 😆

 

뭐니 뭐니 해도 제일 유명한 건 돌판 낙지볶음 아니겠어요?

 

돌판으로 요리되는 메뉴의 경우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여기에 밥도 포함되어있어요

 

 

저희가 주문한 음식 주문서입니다

별도로 음료수는 주문하지 않았어요

 

 

음식은 나오기까지 약 7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저녁 시간대라 손님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이 꽤 빨리 나왔어요 😁

 

기본 반찬은 양은 적지만 종류가 다양합니다

저희는 2명이 방문하여 반찬의 부족함은 크게 못 느꼈어요

 

반찬부터 나오고 금방 메인 요리가 나옵니다 👏🏼

 

 

돌판 낙지볶음 / 💰 20,000원 (2인분)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맛있는 낙지볶음이 왔어요

낙지가 살이 통통한 게 너무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보이더라고요?

위에 솔솔 뿌려진 깨까지 침이 고인다 고여!! 🤤

 

저희는 맵기에 대해 여쭈어보고 조금 덜 맵게 가능하다고 하여

덜 맵게 주문했어요

 

 

낚지 볶음은 집게와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서 드시면 되는데요

통문어가 들어가 있는 걸 보니 신선한 문어를 사용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그리고 크기가 장난 아닙니다 순간 낙지볶음인데 문어인 줄 알고 착각했어요

 

크기 한번 보고 본격적으로 먹기 위해 컷팅을 시작했어요 ✂️

낙지와 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다 자르고 찍어봤어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

 

여기 소스가 불맛이 나고 달고, 맵고 짠맛이 적당해서 정말 맛있거든요?

근데 소스 양이 많은걸 생각 못하고 자르다 조금 흘렀어요

 

 

짜잔 정말 통통한 낙지 🧡

과하게 삶거나 조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한번 드셔보시면 계속 생각날걸요? 😖

 

 

파와 양파, 당면까지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당면은 살짝 밑에 깔려있으니 소스 안 흐르게 조심조심 🤭

 

 

비벼먹을 수 있도록 따로 김을 담은 접시를 줍니다 😏

거기에 밥을 조금 덜어 자른 낙지와 소스를 함께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맛있게 비벼서 먹어봤어요! 😙

색이 좀 연한가요? 제가 맵 찔이라서 조금만 넣어서 먹었더니 조금 더 매워도 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소스를 추가적으로 넣고 비벼먹고 했어요

 

흑미밥 위에 낙지와 채소를 함께 올려먹어도 맛있고

비벼먹어도 맛있고 메인 요리 자체가 맛있다 보니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