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03/정보공유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신청방법, 선불카드 사용처

by 밍지 2020. 4. 20.

 

안녕하세요 😀*

 

첫게시물이네요 ,, 

 

오늘은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선정이 되어

카드를 수령하기까지와

카드 수령 후 사용가능한 구매처까지 작성해볼게요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저는 우편으로 먼저 안내문과 신청서를 받았고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신청했어요 😉

 

https://care.daegu.go.kr/

 

 

저는 1인 가구로 선정 시 50만원 지원이더라고요 👍🏼💕

 

2인 가구의 경우 정액형 선불카드 50만원에

온누리 상품권 10만원이 지원됩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50만원 초과분에서

추가적 지원을 해주더라고요 

 

2인가구 이상에서부터 추가 1인당 10만원 추가고,,

 

5인부터 10인까지는 금액이 90만원으로 동일하다니

세대원 수가 많을수록 지원금액의 수가 적다고 느껴질 것 같습니다 😭

 

 

신청 후 따로 신청완료되었다는 문자는 받아볼 수 없었고요

(왼쪽) 지급선정이 되었다는 문자는 후에 받았어요

또한, (오른쪽) 등기 배달 전 카톡 알림톡을 한번 더 받았어요! 🎶

 

 

그리고 신청 후 너무 궁금하신 분들의 경우 😏

진행상태 확인은 온라인 신청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 (수정,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현재 진행상태에 대한 파악이 가능했어요

 

신청 조회시 핸드폰 본인인증 후 확인이 가능해요

 

저는 오늘 선불카드를 수령했고요 🤭*゙̥

 

지급 준비중에서 오늘 다시 조회해보니 지급완료로 바뀌었더라고요

 

 

우편으로 받고 바로 포스팅 작성중이에요

너무 좋아요 - ꉂ😆

 

배달예정시간보다 빨리와서 더 좋았어요

 

 

열어보니 요렇게 카드와 선불카드란 말이 있더라고요

고..급...스러워요..... =͟͟͞͞😎

 

 

그리고 뒷면에 보시면 카드 사용기한과 이용조건, 사용기간, 이용조건이 있어요!

 

2020년 07월 31일까지 대구 경북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기한 이후 사용불가로 잔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

 

유효기한은 카드 앞면에 별도 표기되어있어요

 

또한 주의하셔야할 점이 무기명 카드이므로

분실·도난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는다고해요

 

저는 평소에 카드 분실이 잦은편이라 잘챙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 등

이용조건에 따른다고 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같네요! 💪🏼😄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업종 등 선불카드 사용금지고요

또한, 온라인 매장, 인터넷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잔액 환불은 불가하며

유효기간 경과 후 잔액은 대구시로 환수되므로

유효기간까지 필요한 생필품을구매해야할 것 같아요!

 

저는 오늘 회사마치자마자

동생이랑 마트에 가기로 했어요! 😍

 

오랜만에 배터지겠네요 ? 👀

 

댓글